로고

부모사랑 재가방문요양센터
HOME 공지사항
  • 요양서비스 정보
  • 요양서비스 정보

    요양서비스 정보

    포항 방문요양 및 재가복지센터 이용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359회   작성일Date 21-09-01 09:50

    본문

    안녕하세요. 부모사랑 재가방문요양센터입니다.

    매일 1천명대의 코로나 확진으로 종식될 줄 모르는 코로나19로 경제와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그 중 면역력이 약하고 일상생활이 힘든 어르신들은 생활 속에 어려움이 더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부모사랑 재가방문요양센터는 포항에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방문요양 및 방문목욕 서비스, 복지용구 안내 등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노인복지에 관심이 많아 지게 되어 어르신 댁으로 찾아 가서 어르신을 가족처럼 돌봐 드리는 "방문요양 서비스"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통게청 및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18년 기준 65세 이상 노령 인구는 전체 인구의 14.5%를 차지고 하고 있습니다. 2026년 65세 이상 연령층이 총 인구의 20% 이상을 차지한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고령화 진입 속도는 미국, 일본, 독일 등 다른 선진국에 비해 빠르게 앞설 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는 65세 이상의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의 장기요양급여를 제공하여 노후의 건강증진 및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모사랑 재가방문요양센터에서는 예전에는 알지 못했던 어르신들의 생활을 조금 더 깊이 있게 들여다보게 되고 어르신과 가정에서 어떤 도움이 필요할지 고민하고 실행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삶은 바쁘게만 돌아가고 노인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세월에 지친 부모님을 돌봐드릴 상황은 안 되고 내 부모님을 삶의 마지막 시간들을 힘겨운 나날로 이어지게 되고...

    몸이 쇠약해진 나의 부모님은 식사 및 약 챙겨드리기, 개인위생, 몸단장, 체위변경, 목욕, 이동도움, 배설도움, 신체기능 증진, 기억력 향상 활동, 인지활동 훈련, 외출동행, 장보기, 산책, 청소, 빨래, 식사준비, 설거지, 말벗, 의사소통 등의 일상생활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십니다.

    우리 주변에 식사시 도움이 필요하거나 가사도움, 병원동행 등의 돌봄케어가 필요하신 분이 계실 경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가족이 케어하기 힘든, 가족이 케어하지 못한 일들은 요양보호사가 대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인 및 사회복지 마인드를 겸비한 부모사랑 재가방문요양센터는 어르신을 모시기에 앞서 어르신과 요양보호사를 관리해야 하는 사회복지사로서의 사명과 책무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하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매일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선물해드리고 있는 요양보호사 관리와 교육을 통해 케어 역량을 성장시키면 양질의 방문요양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 만 65세 미만으로 노인성질환(치매, 뇌혈관성질환, 파킨슨병 등)을 가지신 분 중 노인장기요양 인정등급 신청 안내와 방문요양서비스가 필요하신 가족이나 보호자분은 부모사랑 재가방문요양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상담문의 : 054-281-0206

    #포항방문요양 #포항재가복지센터 #포항방문요양센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